본문 바로가기

생활수리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충전중이 아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Asus Ai Charger 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주세요. (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책임은 당연히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회사에 가져와서 컴퓨터 본체 USB에 꽂아서 Duet 어플을 사용하려고 했다.


그러나 데이터 연결은 되는데 충전되는 표시가 뜨지 않고 "충전중이 아님" 표시가 떠있는 문제가 발견되었다.


아마도 아이패드에 입력된 전류가 0.5A[암페어](보통은 0.5A가 USB의 정격 출력이니까) 이리라. 그런데 아이패드는 아이폰, 스마트폰과는 달리 배터리 용량도 크고 소모량도 크기 때문에 0.5A 로는 충전은 되고 있는 상태지만 속도가 아주 매우 느리다는 문제점이 있다. (충전중이 아님 이라고 떠도 충전이 아예 안 되는 건 아님, 다만 충전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사용량이 더 많으면 충전이 안 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애플에서 일정 전류가 들어오지 않으면 "충전중이 아님"이라는 표시를 하기로 한 게 아닐까 싶다.)


좀 찾아보니 아수스(ASUS) 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AI Charger 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걸 윈도우즈 PC에 설치해주기만 하면 메인보드 USB 포트 0.5A의 출력의 제한이 풀려서 "충전중" 표시와 함께 충전 속도가 상승한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굳이 아수스 메인보드가 장착된 PC가 아니라도 대부분의 타사 메인보드가 장착된 PC에서도 정상작동을 한다고 알려져 있음!(이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겠지?)


http://event.asus.com/mb/2010/ai_charger/ 여기서 다운 받으면 되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AsusSetup.exe 를 실행하여 설치하고, 재부팅하면 끝.



재부팅 후 작업표시줄을 보면 아이콘이 보이고, 아이패드 연결을 하면 아이패드에서는 번개 표시와 함께 실제로 충전 속도가 매우 빨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