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풀기/프로젝트 오일러

프로젝트 오일러 문제 - Problem 1

Coderbyte에 있는 문제를 몇개 풀다가 내 컴퓨터에서 컴파일하고 실행하면 정답인것 처럼 잘 되는데, coderbyte 웹사이트에서 Submit하면 맞는 게 하나도 없다(incorrect)라고 해서 뭔가 찝찝해서 프로젝트 오일러로 갈아탔다. 알고보니 나만 그런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특히, JAVA로 문제를 풀고 제출했을 때 이런 오류가 나는 것을 전해들을 수 있었다. 나중에 간결한 코딩이 가능해지면 coderbyte에 있는 문제를 풀었을 때 정답처리가 되길 기대하면서 당분간은 코딩보다는 알고리즘 비슷한 문제 위주인 프로젝트 오일러에서 문제를 풀어야겠다.

 

그래서, 프로젝트 오일러 1번 문제를 풀어보았다.

 

 

1000 미만의 수 중 3의 배수이거나 5의 배수만을 골라 합계를 내는 문제이다.

 

(If we list all the natural numbers below 10 that are multiples of 3 or 5, we get 3, 5, 6 and 9. The sum of these multiples is 23. Find the sum of all the multiples of 3 or 5 below 1000.)

 

사실, 어제 푼 문제인데 JAVA로 작성한 코드를 저장하지 않아서 새로 쓰기엔 이따가 수업이 시작되니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면서 코드를 따로 적진 않아야지.

 

문제가 사실 쉬우니까 굳이 새로 코드를 작성해서 sum을 구할 필요성을 못 느끼는 중.

 

 

답은 : 233,168

 

 

PS) 아 처음엔 below 1000을 1000이하라고 생각해서 1000을 포함시켜서 더했고, 그 값을 입력했더니 자꾸 틀렸다고 해서 이것도 coderbyte같은 건가라고 생각했으나, 내가 잘못 읽었던 거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