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수리

그래픽카드 교체 / 이전 그래픽 드라이버 제거

MSI 지포스 650 에서 이앰텍 지포스 650으로 그래픽 카드 교체 시도 중,


이전 드라이버를 삭제하지 않고 보드에서 기존 VGA를 떼내고 이앰텍 VGA를 넣었더니


바이오스 진입까지는 되는데 윈도우가 부팅되면서 그래픽 드라이버가 올라가는 순간에 정상적으로 화면 출력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같은 지포스 650이라서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느낌에 그렇게 진행했었는데, 역시 정석적인 방법대로 진행해야 하나보다.


이전 그래픽 드라이버를 지우는 방법은 권장되는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 라는 프로그램으로 깔끔하게 삭제하는 방법과 장치관리자에서 제거하는 방법이 있겠다.


장치관리자에서 지우는 방법은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DDU를 이용하여 삭제하는 것이 가장 좋다.


DDU 다운로드 링크 (2017. 6. 9. 기준 최신버전)


https://www.wagnardsoft.com/forums/viewtopic.php?f=5&t=807


그리고 7zip 압축을 풀고 Display Driver Uninstaller 파일을 실행시키고, 안전모드로 부팅을 먼저 수행한다.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면서 자동으로 DDU가 실행이 되고, 운영체제에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 드라이버 목록의 확인이 가능하다.


나의 경우에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거후 바로 그래픽 카드 교체를 할 것이기 때문에 "그래픽 드라이버 제거 후 시스템 종료" 옵션으로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거하였다.


제거가 완료되면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고 부팅해보면 그래픽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은 상태로 부팅이 잘 된다.


이제 새로운 최신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조사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