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기, 끈기없이 이것저것 취미생활

바이크 용품 리뷰 - 스트릿아머 보스 MA-1 재킷

나에게는 얼마전 구매한 바이크가 있다.

어렸을 때 바이크를 타던 때와는 다르게 안전에 더 민감해져서 이것저것 필요한 안전 장비들도 사모으고 있다.

그 중에 또 필요한 것이 라이딩 팬츠/진과 라이딩 재킷이 있는데, 나는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의류를 선호한다.

그래서 바지는 라이딩 팬츠가 아니라 라이딩 진(청바지)으로 구매를 하였고, 자켓을 여러모로 알아보았다.

Revit, John doe, 다이네즈 등 여러 좋은 브랜드들을 많이 서칭했지만, 내 마음에 드는 옷이 있지 않았다.

그러다 문득, 항공 점퍼(bomber jacket) 스타일의 옷을 원래도 좋아하기도 해서 "항공" "bomber"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다가 스트릿아머 라는 브랜드의 MA-1 재킷을 알아버렸다.

보자마자 반했고, 심지어 네이버 쇼핑에서 공식 판매자분으로부터 구매하면 소비자가의 약 35% 가량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사이즈만 고민이 됐지, 이걸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은 바로 들어서 구매했다.

스트릿아머 사장님의 손편지까지!

오늘 퇴근하고 밤 9시 넘어 잠시 이틀동안 시동도 못 켜준 바이크에 시동이나 걸어줄 겸 왕복 합쳐서 14km 쯤 되는 읍내 마실을 다녀왔는데, 마침 오늘 도착한 스트릿아머 보스 MA-1 재킷을 입어보고 왔다.

기온은 대략 영상 1~3도 정도 되는 살짝 추운 날씨였는데 매우 마음에 들었다!

내가 생각하는 장점

  • 이쁘다.
    • 내가 주문한 것은 카키색인데 내가 갖고 있는 라이딩 진 revit 의 진 청(blue indeego- 모델명: NEWMONT)바지와도 잘 어울리는 듯!
    • 사이즈 맞는 것 확인했고, 검정색도 곧 주문할 예정이다!
    • 일상 생활에서 입고 있어도 따로 말하지 않으면 라이딩 기어인줄 모를 듯 하다.
    • 내가 찍는 똥손의 사진으로는 이쁜 게 표현이 잘 안 되네...
  • 편하다.
    • 항공 점퍼 스타일은 옷 자체의 기장이 짧기도 한데 항공 점퍼 자체가 우리나라에서 유행이 슥 밀려왔다가 다시 빠져나간 것 같긴 하지만 steady style 이라 생각되고 바이크 탈 때 기장이 긴 옷보다는 짧은 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나에게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 가슴팍에 있는 주머니도 있고, 여러 편의성 포켓이 달려 있어서 작은 물건 넣어 놓고 운전하기에 편했다.
  • 바람을 잘 막아준다
    • 안에 얇은 니트 터틀넥 하나입고 그 위에 이 재킷을 입고 기온 1~3도 쯤 날씨에 14km 정도 주행해보고 왔는데 바람을 잘 막아줘서 몸 내부에 바람이 거의 들어오지 않았다.
  • 마감이 좋다.
    • 잘은 모르지만 국내 브랜드인데다가 생산도 국내에서 했기 때문인지 마감 퀄리티가 좋다고 느꼈다.
  • CE 인증 Level 2 등급의 어깨, 팔꿈치 보호대가 들어가 있다.
    • 안전과 관련한 거면 고고익선, 다다익선인데 너무 마음에 든다.
  • 이 시국에 무이자 할부 12개월이 가능했다.
    • 스트릿아머 사장님이 실수로 오래전에 금리가 낮을 때 판매자 무이자 할부를 설정하셨고 깜빡 잊으셨는지, 아니면 일부러 구매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의도적으로 설정하신 것인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바이크를 구매하고 나서 큰 돈이 들어간 나에게는 너무 좋은 옵션이었다. ㅋㅋ
  • 함께 제공된 옷걸이, 옷 커버가 있고 옷커버의 품질이 좋다!
    • 옷커버의 소재는 비닐인데, 질기고 잘 안 찢어지는 꽤 값나가는 비닐로 만드신 것 같다. 너무 좋아...
  • 172cm, 63kg 의 어깨 좁은 나에게 맞는 사이즈 M
    • 장점이라기 보단 한 번에 사이즈 잘 맞춘 것 같아서... ㅋㅋ

내가 생각하는 단점

  • 아직 없다. 너무 잘 만든 옷 같다.

 

여태 잘 몰랐지만 스트릿아머라는 브랜드에 대해 이번 한 번의 구매만으로도 팬심이 생긴다.

그래서 조금 알아보았지만 이 MA-1 자켓도 그렇고 다른 대부분의 스트릿아머 상품이 2020 ~ 2021년도 쯤에 출시가 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는 것 같았고 그 이후에 신제품을 따로 개발/출시하고 계시진 않는 듯했다.

내뇌망상의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2021년도에 야심차게 개발하고 출시했지만, 기존의 유명 메이커들의 점유율이 워낙 높은데다가 2022년쯤부터 찾아온 경기침체로 인해 더 크게 사업확장을 하시기 어려워진 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나에겐 다행히 아직 완전히 정리하지 않고 좋은 제품을 팔아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나중에 또 예쁘고, 좋은 신제품이 출시된다면 너무나 응원하고 싶은 브랜드이다.

그리고 이런 국내 브랜드들이 정말정말정말 잘 됐으면 좋겠다!!! 곧 검정색 사면서 등 보호대도 하나 사야지!

옷 커버 안에 있는 옷을 꺼낸 모습

 

 

 

퇴근하고 바로 헐레벌떡 바로 입어봄 ㅋㅋ

 

밤 라이딩 다녀온 후 찍어본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