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년전부터 MX Master 3 마우스를 Macbook 과 함께 사용하고 있다.
업무의 연속성과 재부팅 후 다시 켜지는 창들이 완전히 원상복구가 안 되는 것들이 꽤 있어서 종료(shutdown)를 시키기 보다는 잠자기(sleep)를 주로 하는 편이다.
그런데, 잠자기 시간에 따라 다른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맥북을 쓰다보면 Logi Options 로 커스터마이징 해놓은 설정들(e.g. SmartShift 끄고, Fixed scroll wheel mode 를 Ratchet 으로 변경한 것)이 갑자기 먹히지 않고 공장 초기화를 한 상태인 것처럼 작동하는 경우가 간헐적이지만 빈번하게 발생하였다.
그 때마다 Logi Options 앱을 켜서 확인해보면, 커스터마이징 해놓은 설정들은 그대로 적용돼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 동작에서는 전혀 해당 설정들이 적용되지 않았다.
그동안 찾아봐도 해결방법이 잘 나오지 않았어서 그냥 그 불편함을 참고 사용하긴 했는데, 오늘 우연히 그 해결 방법(?)을 찾은 것 같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조치를 취하고 나면 다시 커스터마이징 한 설정들이 잘 적용이 되긴 한 것 같다.
문제가 생겼을 때, 맥북을 다시 잠자기로 잠을 재운 다음, 바로 다시 켜서 로그인을 하는 것이다.
다행히(?) 나만 겪는 문제는 아니었다.
https://www.reddit.com/r/LogitechG/comments/hc14jq/rant_mx_master_3_gestures_intermittently_stop/